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휴지통에 넣기 전 파일을 삭제할 것이냐고 묻는 대화창 활성화/비활성화 방법

 기본적으로 윈도우를 설치하고 파일을 삭제하는 경우에는 이 파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는 대화창이 뜨면서 예와 아니오 둘 중에 하나를 클릭하면 삭제가 되거나 삭제를 취소할 수 있도록 한 번 더 묻습니다. 반대로 여러 개의 파일을 일일이 수작업으로 하나씩 삭제해야 할 경우에는 앞에서 말한 것처럼 지울 것이냐고 묻는 대화창이 삭제할 때마다 뜨는 경우에는 상당히 번거롭기도 합니다.

 

 

 보통은 디폴트 값으로 대화창이 뜨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특수한 상황에는 설정을 변경하여 대화창을 뜨지 않게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설정 변경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휴지통의 설정은 윈도우 버전과 관계없이 설정이나 기능이 일치하기 때문에 어떤 버전이든 보고 따라 하시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윈도우 7을 사용하고 있어서 7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휴지통을 선택한 후에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메뉴에서 속성(R) 메뉴를 클릭하여줍니다.

 

 

▲ 그럼 휴지통 속성 창이 뜨는데 이곳에서 휴지통에 넣기 전에 삭제를 눌렀을 때에 삭제를 할 것이냐 안 할 것이냐 묻는 대화창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기능을 조정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아래에 체크 표시가 되어있는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D) 메뉴를 체크하면 삭제를 하기 전에 예/아니오 대화상자를 뜨게 하는 기능을 하고 체크를 해제할 경우에는 삭제를 눌렀을 때 묻는 대화창이 표시되지 않고 바로 삭제가 되도록 설정을 합니다.

 

위와 같은 휴지통 설정을 통해서 상황에 따라서 기능을 활성화/비활성화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