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톡 카톡 생일 알림 및 운세 알림 설정 끄거나 키는 방법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을 설치하였다면 본인이나 친구들의 생일이 표시되는 경우나 내 생일이 표시가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 생일 메시지마저 거슬릴 때가 있거나 예전에 꺼짐으로 설정을 해놓았는데 다시 보고 싶어서 켜야 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카카오톡의 생일이나 운세 알림을 키거나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알림 및 운세 알림 설정 방법

 

 

▲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기본 화면에서 오른쪽을 보면 를 눌러줍니다.

 

 

▲ 그럼 더 보기 메뉴로 넘어가면서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처럼 생긴 설정 버튼이 나오는데 이 설정을 눌러줍니다.

 

 

▲ 설정에서 알림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줍니다.

 

 

▲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새 소식 알람 관리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이 메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새 소식 알람 관리에서 생일과 운세의 알림 설정을 할 수 있는데 버튼이 오른쪽에 노란색으로 표시되어 있으면 활성화 상태입니다. 이것을 끄고 싶으면 노란색 버튼 부분을 누르면 회색으로 바뀌면서 비활성화가 됩니다. 만약 활성화를 하고 싶어서 찾은 것이라면 눌러서 위와 같은 화면이 되도록 활성화를 해주면 됩니다. 또한 카카오톡의 생일 알림은 알림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도 카카오스토리와 연동된 계정만 생일 알림을 알려주니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일부러 비활성화를 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