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톡 오픈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오픈톡을 내놓은 이후 카페나 벤드를 밀어내면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도 있는데 이용자가 100명 이상 혹은 그보다 더 많을 경우 한 사람에서 한마디만 해도 100단어라 그것을 모두 읽기가 쉬운 것도 아니고 알림을 온으로 설정하였을 경우 쉬지 않고 카카 카카 카카 카톡 하면서 오기 때문에 대부분 끄고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사용하면 나를 언급했다든지 찾았다든지 내가 기다리던 대화를 한다든지 할 때 알 수가 없습니다. 오늘 알아볼 기능은 키워드를 정해서 등록을 해두면 카톡하고 키워드에 반응하여 알림이 울리는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픈톡 키워드 알림 설정

 

 

카카오톡을 실행시킵니다. 오픈톡의 설정은 카톡의 전체 메뉴에서 설정을 하는데 우측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누릅니다.

 

 

▲ 누르고 뜨는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눌러줍니다.

 

 

▲ 메뉴 중앙을 보면 종 모양의 알림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선택해줍니다.

 

 

▲ 알림에 들어가서 아래 보면 키워드 알림이 보이는데 이것이 사용 안 함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키워드 알림은 선택하고 들어갑니다.

 

 

▲ 키워드 알림의 설명과 함께 오른쪽에 보면 On/Off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 스위치를 온으로 바꿔 준 후에 아래 반투명 색으로 보이는 +키워드 추가 버튼을 눌러서 키워드를 추가해줍니다.

 

 

키워드 알림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오픈톡뿐만 아니라 알림을 꺼짐으로 설정해둔 모든 대화방에서 이 단어들이 언급될 때마다 푸시 알람을 받게 됩니다. 또한 PC와 동기화되기 때문에 따로 컴퓨터에서 설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