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버 자동 로그인 풀림 현상 해결하는 방법(익스플로러)

 개인 컴퓨터에서는 주로 네이버 같은 포털 사이트나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들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입력해놓고 자동으로 로그인을 유지를 시키도록 설정을 해놓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 또한 그렇게 사용하고 있는데 네이버를 자동 로그인을 설정 해놨음에도 어느 순간 들어가 보면 다시 로그인이 해제되는 일이 종종 있는데 저처럼 OTP가 설정되어 있는 사람들은 로그인을 할 때마다 인증글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정말 귀찮아지는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받고 들어가야 합니다. 이 문제는 익스플로러에서 특히나 많이 발생하는데 오늘은 네이버 로그인 시 자동 로그인 풀림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로그인 풀림 현상 해결 방법

 

 

▲ 로그인 상태 유지를 체크 후에 로그인을 했지만 얼마 후에 풀려서 다시 재 로그인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계시는 이용자분들께 대부분 겪는 현상으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따라 하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창에 위쪽에 보면 도구(T) - 인터넷 옵션(O)를 선택해서 창을 열어줍니다.

 

 

▲ 인터넷 옵션에서 보안 탭을 선택 후에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하면 아래 사이트(S)가 나오는데 이것을 선택합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네이버를 추가하면 되는데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D)에 네이버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A)를 클릭해서 네이버가 웹사이트(W)에 들어갔는지 확인 후 닫기(C)를 클릭해서 나와줍니다.

 

▲ 나온 후에 보호 모드 사용(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해야 함)(P)에 체크를 하고 확인이나 적용을 클릭하면 해결이 됩니다.

 

 그리고 로그인이 풀리는 이유 중에는 다른 곳에서 로그인을 하는 경우에도 풀리는 경우가 있는데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서 보안을 더욱 안전하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다른 지역에서 로그인 못하게 설정하는 방법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