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는 송금, 결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들을 사용을 하면서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 틀린 경우에 오류 메시지가 뜨고 5번의 오류메시지가 뜨면 페이가 잠기면서 사용에 제한이 걸리는데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이 어렵다고 생각하겠지만 의외로 간단히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여 찾을 수 있는데 단, 스마트폰이 자신의 명의이어야 하고 현재 휴대하고 있어야 비밀번호를 재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총정리

 

 

▲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5회 오류로 사용이 제한되었습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후 이용해주세요.

 

 

▲ 카카오톡을 실행시키고 화면의 오른쪽 아래를 보면 점 세 개 ···를 눌러줍니다.

 

 

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렸다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재등록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 카카오페이의 비밀번호 재등록 절차는 카카오 계정의 비밀번호 확인 - 휴대폰 본인인증 -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 그 첫 번째로 현재 카카오톡 계정의 아이디(등록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계정의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아래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를 눌러서 계정 비밀번호 먼저 찾아줘야 합니다.

 

 

▲ 확인을 누르고 다음 단계로 들어오면 이용 동의를 전체 동의하기를 선택하고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번호 요청을 눌러줍니다. 이때 생년월일은 연도와 월, 일을 포함 8자리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 인증번호를 요청하면 위와 같은 문자가 오는데 여기서 숫자 6자리를 인증번호 입력란에 입력합니다.

 

 

▲ 인증번호가 오는 데는 약 1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그 시간이 지나도 오지 않는다면 재요청을 선택하여 다시 받아서 입력합니다.

 

 

▲ 인증 절차가 끝나면 비밀번호를 등록하여줍니다. 처음에 한번 입력하고 확인차 한 번 더 입력을 하면 비밀번호 찾기가 완료됩니다.

 

 

▲ 위의 방법대로 잘 따라오셨다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사용 중이시던 서비스(앱)로 돌아가 카카오페이를 다시 이용해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처음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이후에 다시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