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톡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으로 업무 내려놓기

 스마트폰의 발달과 카톡의 확산으로 인해서 편리한 점이 많아졌지만 업무시간 외에도 회사 일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카카오톡으로 휴식시간을 방해받는 사람 중에 하나인데요. 일이 끝난 후에도 집에서 계속해서 울리는 단체톡과 그걸 또 확인하고, 나와 관련이 없는 내용으로도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자신을 볼 때면 내가 뭘 얼마나 더 잘 살자고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카톡 방의 알림음을 끄자니 다음날 출근하면서 다시 켜야 하기 때문에 무척 번거로웠었는데 이제는 카톡의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통해서 퇴근 후에 또는 업무시간 외에 시간을 설정해서 일에서 벗어나 봅시다.

 

 

 제발! 좀 쉬자! 카톡 업무 방해시간 설정

 

 

▲ 새벽에서야 조용해지는 카톡방... 카카오톡을 실행시킨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를 눌러서 더보기로 갑니다.

 

 

▲ 더보기에서 오른쪽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가 있는데 그것을 눌러서 설정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 설정에서 알림을 눌러줍니다.

 

 

▲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만 내려보면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선택해서 설정합니다.

 

 

▲ 방해금지 시간대를 설정합니다. 아래 설명에 해당 시간대에 알림을 받지 않습니다.라고 나와있습니다. 이제 퇴근 후 업무에서 벗어나 자유를 만긱해보세요. 하지만 전화가 온다면 답이 없다는 게 함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