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버 메일 회수 발송취소하기

 제가 업무를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일은 구글과 네이버 메일인데 중요도에 따라서 낮은 경우에는 메신저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톡같이 스마트폰과 연계되어 증거를 남길 수 있는 대화방이 있지만 1:1이라면 괜찮지만 여러 사람에게 보낸 단톡방 같은 경우에는 찾기가 힘들고 대용량 첨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메일을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이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잘못 보내거나 내용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이럴 때는 발송취소 기능을 이용해서 보낸 메일을 회수를 해야 하는데 오늘은 네이버 메일 발송중인 것을 수신확인 후 취소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보낸 메일 취소하기

 

 

네이버 메일을 들어가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여기서 보낸 메일함 옆에 수신확인을 클릭합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상대방이 메일을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클릭해서 들어가면 오른쪽에 읽지 않음이라고 되어 있고 그 옆에 발송 취소를 누르면 메일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단, 타사의 메일은 발송취소가 되지 않는데 첫 번째는 저의 네이트 계정으로 메일을 보낸 것이고 두 번째는 네이버 다른 계정으로 메일을 보낸 것입니다. 첫번째는 읽지 않았는데 발송취소가 뜨지 않지만 두번째 같은 네이버 메일로 보낸 것은 발송취소가 있는데 이 점 유의하셔서 타사에 보낼 때는 좀 더 꼼꼼히 확인해서 보내 할 것입니다.

 

 

▲ 발송취소를 클릭할 경우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서 발송을 취소하면 받은 사람 메일함에서 메일이 삭제된다는 메시지와 함께 상대방의 메일함에서 삭제 처리됩니다.

 

 

다시 수신확인에 들어가면 발송 취소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