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하는 방법

 아침에 일어나서 평소처럼 인터넷을 켜고 네이버를 로그인을 하려고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였습니다 대충 입력을 해서 키가 두 개가 눌렸는지 암호 입력이 틀렸는데 한번 밖에 틀리지 않은 것이 네이버 비밀번호 5회 이상 틀려야 나오는 문자 입력이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이상한 낌새가 있어서 확인해보니 해킹으로 당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어쩐지 항상 집에서는 자동 로그인이 되어있어서 바로 접속이 가능한데 풀려 있는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해킹 당한 것이었습니다 정말 화가 나는데 어떻게 하지는 못하고 우선 비밀번호부터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비밀번호를 바꾸면서 네이버 자체적으로 아이디를 로그인하면 기록이 남는데 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네이버 로그인 기록 보기

 

 

▲ 우선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을 보면 내정보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그럼 회원정보 외에 아래에 여러 가지 정보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회원정보 옆에 있는 보안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로그인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내 활동 기록 보기와 로그인 관리가 있는데 내 활동 기록 보기는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 연락처 수정 등 네이버 아이디와 관련된 중요한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로그인해서 정보를 수정했다면 이곳에 기록이 남게 됩니다. 로그인 관리는 로그인한 경로와 현재 접속 중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우선 내 활동 기록 보기를 확인하겠습니다. 들어가서 로그인 기록을 살펴보면 6월까지는 아무런 이력이 없습니다. 5월에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뭔가 바꿨는지 로그인 아이피와 국가 PC 정보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 두 번째 로그인 관리로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현재 접속 중인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지 유무와 로그인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접속 중이 아닌 IP에서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연결을 끊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다행히도 비밀번호를 바로 바꿔서 그런지 접속되어 있는 곳이 모바일과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IP만 표시되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