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방법(모바일)

 요즘에는 계좌가 있어도 실질적으로 통장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서 그런지 집에 통장이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잃어버린지도 오래돼서 이번에 전세 계약을 하면서 돈을 받아야 하는데 통장 사본이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현재 사용은 하고 있지만 통장은 없어서 회사를 빼고 은행에 가서 재발급을 받은 후 복사를 해야 하나 했는데 다행히도 모바일과 연결된 인터넷에서 국민은행 통장 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앱에서 발급받은 사본을 카톡으로 보낸 후에 출력을 했는데요. 통장 없이도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휴대폰으로 통장 국민은행 사본 발급 받기

 

 

▲ KB국민은행 앱인 KB 스타뱅킹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소유하고 있는 계좌와 통장에 들어있는 금액이 표시될 것입니다. 여기서 발급받고자 하는 계좌를 눌러서 자세히 보기로 들어갑니다.

 

 

계좌로 들어오면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를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그 위에 ≡ 이거 아닙니다.

 

 

메뉴에서 가장 아래 보면 통장사본 보기를 눌러서 실행시킵니다.

 

 

통장 모양으로 표시됩니다. 이대로 스샷을 찍어도 되겠지만 편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오른쪽 아래 통장 사본 저장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 위와 같이 PNG 파일로 저장됩니다. 유의사항에 적혀있듯이 통장사본은 본인 계좌개설 확인용 이외의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