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삼성 리마인더 앱 삭제 방법

 어느 날 뜬금없이 리마인더라는 앱 업데이트 알람이 떠서 내가 앱을 잘못 설치해서 스팸 어플이 설치됐나 싶어서 알아봤습니다. 삼성의 리마인더 앱은 자기 관리 어플로써 오늘 해야 할 일들을 등록하거나 일정을 잡아서 그날 그날의 일정들을 등록해서 알람을 울리는 등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활용도 높을 거 같은 위젯이지만 저는 지금 당장 사용할 일이 없어서 지우기로 결정했습니다.



라마인더 앱 삭제

 

 

▲ 리마인더 앱 업데이트 알람이 계속해서 표시되다가 보기 싫어서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위에 종 아이콘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없애기 위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기본적으로 삼성 휴대폰 사용자라면 이 앱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대신 위에서 설명드렸던 아이콘과 알림이 따로 울리지 않게는 설정할 수 있는데요. 리마인더 앱을 실행시킨 후 오른쪽에 점 세 개를 눌러서 설정 메뉴를 열어줍니다.

 

 

이 메뉴에서 설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리마인더 설정에 들어와서 중앙에 보면 리마인더 아이콘 추가, 거절한 전화에 대한 리마인더, 그 아래 알림이 모두 온으로 돼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들을 모두 오프 상태로 끄기를 하면 앱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없애고 알림을 울리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 후 아이콘 모음에 들어가 보면 아까 보였던 리마인더 아이콘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