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내 신한카드 번호 앱으로 찾는 방법

 요즘에는 페이를 대체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직도 관공서 사이트나 일부 결제에서 네이버나 카카오 페이는 사용할 수 없고 카드사에 등록된 페이나 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관공서 홈페이지에서 급하게 서류를 발급받을 일이 있었는데 카드를 갖고 있지 않아 카드 번호를 입력할 수 없었고, 결제를 할 수 없었습니다. 방법을 찾아보다가 혹시나 싶어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알아보니 앱으로 들어가서 카드 메뉴에 들어가면 본인 인증을 거쳐서 내가 갖고 있는 카드 번호를 알 수 있는 메뉴가 있었습니다.



내 카드번호 신한 앱으로 찾기

 

 

신한카드 앱을 설치 후 실행시킵니다. 실행시키고 위에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일 텐데요. 오른쪽 상단에 ≡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메뉴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 내 카드 관리 메뉴를 눌러서 열어줍니다. 만약 자주 찾는 메뉴가 없다면 오른쪽에 전체 메뉴를 눌러서 스크롤을 쭉 내려서 내 정보 관리 - 내 카드 관리 메뉴로 들어갑니다.

 

 

내 카드 관리 메뉴에 들어가면 내가 가입한 혹은 만들었던 카드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카드 번호의 일부만 확인할 수 있고 인증 절차를 거쳐야 완전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하고자 하는 카드를 눌러서 선택 후 아래 카드번호 전체보기를 눌러줍니다.

 

 

▲ 본인 인증을 합니다. 전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합니다.

 

 

인증이 완료되고 나면 조회하신 카드번호입니다. 메시지 아래 온전한 카드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카드 번호를 알아도 뒤에 있는 CV 번호를 알고 있어야 카드번호를 몰라도 찾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