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버 블로그 개설일 생성일 확인 방법

 이런 쿠팡 파트너스를 준비하면서 실수를 하고 말았네요. 처음부터 시작하자는 의미에서 2008년에 생성했었던 현재 계정의 네이버 블로그를 초기화 진행했는데 인터넷에 정보를 찾아보니 네이버 블로그는 오래될수록 최적화가 잘 돼서 검색 노출이 잘 된다는 알았고, 초기화한 블로그의 메뉴들을 힘들게 개설일을 찾아보니 생성일이 블로그 관리 메뉴에 들어간 오늘이 생성일로 표시된 것이었습니다. 이럴 거였으면 차라리 그동안 썼던 글들을 그냥 삭제하고 개설일을 유지하면서 운영하는 것이 이득이었는데 그냥 대여만 해줘도 돈이 됐던 블로그를 날리고 말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개설일 확인(모바일)

 

 

근본적으로 모바일에서 네이버 개설일을 들어가는 메뉴는 없습니다. 휴대폰에서 PC버전으로 전환 후 블로그 개설일 메뉴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 사이트에 들어가면 메인 화면에 블로그 아이콘이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갑니다. 혹시나 메인화면이 위와 다를 경우 왼쪽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블로그 메뉴로 들어가도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메인화면이 나오면 이번엔 오른쪽 상단 탭 메뉴에서 내 블로그 탭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내 블로그 탭을 누르면 현재 아이디와 연결된 블로그로 접속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 세 줄 메뉴 버튼을 눌러서 열어줍니다.

 

 

▲ 스크롤을 쭉 내리면 PC버전으로 보기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PC버전으로 보기를 누르면 화면이 작아져서 보기가 힘든데요. 화면을 키워서 왼쪽에 있는 프로필 사진 아래 프로필을 눌러서 오른쪽에 나오는 블로그 히스토리 메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그럼 위와 같이 블로그가 언제 생성됐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생성일 뿐만 아니라 이벤트나 글을 작성했던 이력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