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버 캘린더 일정 공유 방법(PC 및 어플)

 많은 사람이 모일 수 없는 요즘에는 소수의 사람이 모일 수 있는 모임들이 많은데요. 이 중에서 프로젝트를 함께 하면서 일정을 공유하고 함께 움직여야 하는 일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데 카톡 대화방이나 메신저에서 이를 공유하면 글이 밀려서 올라가거나 하기 때문에 내가 따로 옮겨서 적어놔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네이버 캘린더 공유를 통해서 여러 사람에게 공유하고 함께 캘린더를 작성하여 편하고 보기 쉽게 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공유한 네이버 캘린더는 PC에서는 접속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휴대폰을 사용하는 모바일 환경에서는 네이버 캘린더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해야 했습니다. 공유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 참조



네이버 캘린더 어플로 일정 공유하기

 

 

네이버 캘린더 설치 링크를 눌러서 설치한 후 열기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 실행하면 위와 같이 달력에 일정을 입력할 수 있도록 설정돼 있습니다. 일정을 입력한 후 왼쪽 상단에 세 줄 모양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두 번째 줄에 [기본] 내 캘린더를 눌러서 캘린더 관리로 들어갑니다.

 

 

▲ 캘린더 공유를 눌러서 현재 작성되어 있는 일정 등을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대한 사람과 함께 일정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공유는 참여하기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방식으로 공유해도 상관없고 아래에 있는 SNS 공유 아이콘을 통해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캘린더 PC로 공유하기

 

 

▲ 네이버나 인터넷 창에서 네이버 캘린더로 검색 후 들어갑니다. 시작 화면이 위와 같은데 여기서 왼쪽 중앙에 보이는 [기본] 내 캘린더 메뉴에서 오른쪽에 ▶ 모양의 화살표를 누르면 옆에 내 캘린더 메뉴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상세정보 보기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캘린더 상세 보기에서 아래 참석자 초대에서 네이버 아이디를 입력 후 초대합니다. 설정을 적용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