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다나와 조립 최저가 입찰 구매하는 방법

 10년이 넘은 아내의 컴퓨터를 바꿔주기 위해 다나와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예전에 내 컴퓨터를 바꿨을 때는 결혼하기 전 혼자였기 때문에 가격에 상관없이 부품을 넣고 견적을 올려서 구매했는데 이번에는 금액 제한이 있어 가격 대비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구성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1. 다나와 부품 최저가와 다나와 조립 PC는 가격이 다르다?

 

오른쪽 위는 다나와PC 아래는 다나와오른쪽 위는 다나와PC 아래는 다나와

 

 다나와의 컴퓨터 검색 사이트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다나와에서 분리된 다나와 PC 샵(https://shop.danawa.com/pc/)과 최저가 검색 다나와(http://www.danawa.com/)가 있습니다. 이 두 곳의 가격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위 다나와 최저가 아래 다나와 PC 샵 최저가위 다나와 최저가 아래 다나와 PC 샵 최저가

 

 두 사이트의 최저가를 비교해보면 AMD 라이젠 5 2600 (피나클 릿지)가 163,000원과 222,220원으로 약 59,000원 정도가 차이가 납니다. CPU뿐만 아니라 다른 부품들도 모두 차이가 나는데 여기서 PC 견적 내기로 가서 견적을 올리면 부품 가격은 더 비싸집니다.

 

 

 2. 그렇다면 최저가 입찰은 어떻게 할까?

 

다나와 PC 경매 견적다나와 PC 경매 견적

 

▲ 내가 구매하려고 했던 부품들입니다. 금액이 총 1,274,785원으로 생각보다 너무 비싸게 나와서 더 저가 부품으로 바꿔야 하나 했었습니다.

 

 

▲ 최저가 입찰은 제목에 최저가 입찰해야 합니다. 카드는 안되고 현찰에 현금 영수증도 안 한다고 쓰고 올리면 최저가가 나올 것입니다. 저는 1,069,000원이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가 있었습니다.

 

 

 3. 더 싸게 구매하는 방법이 있다?

 

 

▲ 다나와 사이트에서 컴퓨터 부품을 검색해서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들어가면 최저가 순서로 사이트들이 나올 것입니다. 옥션이나 11번가 같은 오픈마켓을 제외하고 가장 위에 보면 최저가로 올려놓은 컴퓨터 샵이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 접속을 해서 견적을 냅니다.

 

왼쪽 다나와 PC경매 견적 오른쪽 업체 최저가

 

▲ 견적을 내고 다나와 PC 견적과 비교를 해보면 같은 부품에 금액이 365,941원이나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저가 입찰과도 약 10만 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심지어 기본 조립비도 20,000원으로 5,000원이나 더 비쌌습니다.

 

 

 4. 결론과 단점

 

 컴퓨터를 조금 알고 최저가로 사고 싶다면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구매를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조립도 해주지만 주문이 많아서 일주일 정도 기다려야 받을 수 있고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몰라서 AS 받을 일이 있거나 고장 났을 때 기본적인 조치조차 하지 못하는 컴맹이라면 다나와 PC 견적에서 인증된 업체를 선정해서 구매해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