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직선 도보 시간 측정)

 처음 가는 장소에서 약속이 있거나 도착지까지의 거리나 시간을 측정하기 위해서 네이버 지도를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미리 조사를 해서 몇 시에 출발을 할지 도보로 도착까지 얼마나 시간이 소요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거리가 멀어서 임장을 갈 수 없을 때 주로 사용하는 편인데 그 지역을 가지 않고도 역과의 거리나 학교와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또한 이 거리 측정에서 도보 시간 측정값은 실제로 사람이 걷는 속도보다 느리게 측정되기 때문에 최대한 느리게 걸었을 때 이 정도 속도가 나오겠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지도 거리 측정하는 방법

 

 

▲ 네이버 지도를 실행하면 위아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보통은 어디 있나 위치 정도만 파악하지만 거리를 측정하면 보다 정확한 시간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면 자 같이 생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클릭하면 마우스 포인터가 바뀌는데 거리를 측정하는 시작점을 클릭하고 경유하는 장소마다 클릭해서 최종 목적지까지 클릭을 하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최종적인 거리와 도보로 걸었을 때의 시간과 자전거를 이용했을 때 시간이 계산되어 나옵니다.

 

 

위와 같이 한 개의 장소뿐만 아니라 여러 개의 거리도 측정할 수 있어서 비교하기도 수월합니다.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략적인 거리를 파악하는데 좋고 실제 거리와 거의 비슷합니다. 또한 거리뷰와 함께 이용하면 더욱 강력해지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그리고 거리재기를 했던 정보들을 프린트를 이용해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 따로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갖고 있어서 정보를 공유하거나 어디 갈 때 따로 저장해서 잊어버리지 않게 수시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여러 사람과 장소를 공유해야 할 경우 링크를 이용해서 한꺼번에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