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의 새로운 수익원 텐핑 10ping 및 한달 수익 공개

 블로그의 새로운 수익원 텐핑(10Ping) 가입한지는 오래되었었는데 블로그에 적용한지는 한 달 전이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에 대부분 의존하고 있던 저에게 우연히 애드센스를 검색하던 중에 그와 관련된 글을 읽다가 글 하단 부분에 뉴스 목록을 발견하고는 내 블로그에도 하단에도 이런 뉴스 목록이 있으면 좀 있어 보이겠다는 생각에 찾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모든 플렛폼에서 가능하다?

 

텐핑 사이트 접속하기 http://thepage.kr/t49v3s1bwm

 

 텐핑은 그간의 블로그들이나 사이트에 게재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SNS에는 물론 홈페이지형 블로그라서 제약이 심했던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에까지 일반 블로그 플랫폼 외에 티스토리는 말할 것도 없고 우리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광고 게재가 가능한 새로운 발상의 새로운 수익원입니다. 아마 처음 블로그를 만들어서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거나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없는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이 텐핑을 설치하면 활용도는 굉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CPC, CPA, CPM 모두?

 

 

 저는 CPC 외에는 다른 광고 모델들을 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팔로워가 SNS의 페이지나 사용자 같은 경우에는 그 특성에 따라서 CPA나 CPM 광고를 선택하여 올릴 경우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 광고들이 PC 버전에서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되어 있는 반응형 광고이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고 지역을 한국 내에서뿐만 아니라 외국까지 뻗어간다면 애드센스를 뛰어넘을 성장 가능성이 보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텐핑의 가능성? 수익공개

 

 

 가능성을 봤다는 예로 저의 블로그에 텐핑을 설치한 날짜는 5월 21일에 하였고 설치한 첫날부터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해서 한 달 약간 넘어간 시점에서 수익을 봤을 때 약 7천 원에 가까운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클릭만으로 발생한 수익이고 클릭당 수익률도 이전에 사용해봤었던 CPC들 클x몬이나 리x클릭을 이용했을 때 보다 클릭당 수익률도 높았습니다. 참고로 애드센스의 광고 개수가 페이지당 3개로 제한되었을 때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서 설치를 하였지만 한 달에 수익이 천 원도 안될 때가 많았습니다.

 

 

 이유인즉 저의 블로그는 반응형이었는데 저 CPC들은 모바일과 PC가 나누어져 있어서 특성상 클릭이 많이 발생하였더라도 대부분이 무효로 처리되는 비율이 높아서 수익이 거의 나지 않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유효 클릭수가 50% 미만이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텐핑은 광고 자체가 반응형이었기 때문에 어뷰징이 아니고서는 유효로 처리되었고 현재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는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던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수익이 발생했기 때문에 놀라움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