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 하단에 텐핑 뉴스 목록 형식의 광고 설치하는 방법

 텐핑을 설치한지도 한 달이 지나갑니다. 수익이 애드센스에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지만 기대했던 것보다는 많이 나와줘서 상당히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전에 텐핑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면서 말했다 싶어 잘만 이용하면 엄청난 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 수익 모델이라는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블로그뿐만 아니라 SNS에서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팔로워가 많은 이용자들에게는 굉장히 매력이어서 어떻게 하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까 구상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블로그의 새로운 수익원 텐핑 10ping 및 한달 수익 공개

 

 오늘은 다름이 아니라 텐핑을 찾게 된 계기가 되었던 블로그 하단에 뉴스 목록 형식의 광고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이 뉴스 목록 형식의 광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하단에 설치를 하였더라도 블로그와 조화를 이뤄 자연스럽게 녹아들어서 블로그의 글을 읽은 이용자로 하여금 거부감 없이 광고에 노출될 수 있게 하는데 있습니다. 또한 반응형도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이나 PC에서도 불편함 없이 볼 수 있고 글의 궁금증으로 자연스럽게 클릭을 유도하여 수익을 발생시켜줍니다.

 설치를 위한 설명을 하기 전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는 전제하에 글을 작성하였으며 설명을 하고 있는 위치 블로그의 하단 외에 다른 위치에 설치를 하여도 무관합니다.

 

 

 텐핑에서 뉴스 목록 형식의 광고 만들기

 

 

▲ 텐핑을 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 메인화면에서 소문 박스를 클릭합니다.

 

 

▲ 소문 박스를 클릭하면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선택할 수 있는데 뉴스 목록 형식의 광고는 이 중에서 리스트 형태를 클릭합니다.

 

 

▲ 그럼 아래에 미리 보기로 뉴스 목록 형식의 광고가 표시되는데 중앙에 복사하기를 눌러서 코드를 복사하여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기를 하면됩니다.

 

 

 텐핑 광고를 하단에 삽입하기

 

 티스토리에서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자체 기능인 플러그인에서 코드를 삽입하여 광고를 표시하는 방법이 있고 HTML 편집기를 이용해서 넣는 방법이 있는데 간단한 방법으로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TISTORY 관리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많은 플러그인들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위에 수익을 클릭하여 수익 관련 플러그인들만 표시되도록 합니다.

 

 

▲ 5개의 수익 관련 플러그인 중에서 Google AdSense(반응형)을 클릭합니다. 뭐든지 블로그가 반응형이기 때문에 반응형으로 적용을 할 것입니다. 반응 형이 아니라면 데스크탑용과 모바일용 두 곳에 모두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여 적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텐핑 전용 플러그인은 모바일용만 업데이트 되어 있기 때문에 반응형 같은 경우에는 에드 센스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광고를 표시해줍니다.

 

 

▲ 반응형을 클릭하고 광고 2(하단)에 애드센스 코드 아래에 텐핑 코드를 함께 넣고 저장을 누르면 저의 블로그처럼 하단에 뉴스 목록 형식의 광고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