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해외 로그인 차단과 로그인 기기관리로 블로그를 해킹으로부터 예방하자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를 초기에 가입할 당시 초대장을 받아서 가입을 하는 방식이라 가입하기가 무척 힘들었습니다. 글을 쓴다고 해서 초대장을 주는 것도 아니었고 그랬었기 때문에 초대장을 받기 위한 글을 쓰기 위해서 블로그에 대한 방향과 어떻게 운용해나가야 할지 고민했었고 중간에 텀이 조금 있었긴 했습니다만 어려웠던 만큼 지금까지 잘 운용을 해온 것 같습니다. 저 처럼 꾸준히 글도 올리면서 나만의 공간이 되었는데 어느 날 해킹 당해서 하루아침에 이 모든 것들이 사라진다고 생각하면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

 

 

 얼마 전 어떤 기사에서 8년 동안 작성한 약 2천여 개의 글이 해킹에 의해서 사라졌다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우리들은 언제든지 해킹에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파이웨어를 통해서든 아니면 내가 가입했던 다른 사이트들이 해킹당해서 나의 개인 정보가 유출되어 그 정보를 이용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킹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이런 해킹에 대한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각종 안전장치를 해놓아야 하는데 그중에 하나가 현재 많은 규모가 큰 사이트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해외 로그인 차단 기능과 로그인 기기 지정 기능을 사용하여 혹시나 해커들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더라도 로그인이 되는 것을 차단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외 로그인 차단

 

 

▲ 티스토리를 로그인하면 개편된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블로그 사진을 클릭하면 블로그명과 창이 오른쪽에서 나올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뭐든지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계정 전체 관리 설정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 계정 관리 전체로 들어가면 자신이 개설한 블로그들이 오른 편에 표시되어 있을 것인데 왼쪽 메뉴에서 보안 - 해외 로그인 차단을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 해외 국가에서의 로그인을 '차단하지 않습니다.'에서 '차단합니다.'설정을 변경해준 다음에 변경 사항 저장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로그인 기기 관리

 

 

▲ 로그인 기기 관리는 위에서 설명한 경로로 들어가서 로그인 기기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로그인 허용 기기에서 '모든 기기에서'를 '등록한 기기에서'만으로 바꿔준 후에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서 저장해줍니다.

 

 

 

▲ 그럼 다음번에 로그인을 할 때 등록되지 않은 기기에서 로그인 시도로 표시되면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티스토리를 가입할 때 메일 주소로 들어가서 확인을 하면 위와 같은 메일이 와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로그인 인증하기를 통해서 기기를 등록하여 사용하면 설사 해킹을 당해서 연동된 메일까지 해킹당한 것이 아니라면 비밀번호가 유출되더라도 어느 정도 예방은 될 것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김소현
    • 2017.09.23 22:36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xxx어쩌구 하는 이상한 해외유입이 계속 있어서 덕분에 잘 차단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 ㅎㅎ 다행이네요 비밀번호를 어떻게 알았는지 가끔씨 해외에서 로그인 시도가 아직도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