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 글 펼치기/접기 및 글 숨기는 방법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하면서 간혹 긴 내용을 간략하게 표시를 해서 글을 클릭했을 때 전체 내용이 표시되도록 글을 펼치거나 숨겨져 있는 글들을 표시되게 하여 나의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자들에게 깔끔하게 보이도록 디자인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음악을 포스팅을 하면서 필요성을 가장 많이 느꼈었는데 그동안에는 이런 기능을 몰랐었기 때문에 사용을 하지 못하고 있다가 다른 글을 적성하면서 문득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을 숨기기 위해서 자주 사용하던 이 펼치기/접기 기능이 티스토리에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찾아봤는데 있었습니다.

 

 

 글을 숨기기 위한 글 펼치기/접기 하는 방법

 

 

▲ 방법은 생각했던 것보다 간단하게 클릭 한 번으로 해결했습니다. 티스토리 자체 내에서 HTML 코드를 삽입할 필요 없이 상단에 오른쪽 부근 위에서 보이는 저 아이콘 모양을 클릭해서 간단한 방법으로 삽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 상단 오른쪽 부근의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열기 문구와 닫기 문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습해 보는 것이 빠를 것이라 생각하고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위에서 보인 열기 문구와 닫기 문구 설정은 위에 그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아래 글 숨기기 위한 글 펼치기/ 접기를 적용해 봤습니다. 꽤나 큰 크기의 사진을 삽입하여도 보이지 않고 더 보기를 클릭할 경우에 숨겨져 있던 글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