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의 Tip

블라인드 쉽게 설치하는 방법

 

 블라인드 쉽게 설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느새 겨울이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낮에는 햇볕이 강해서 더운데 밤에는 추운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방에서 컴퓨터를 하는데 볕이 너무 많이 들어와 블라인드를 인터넷으로 구입했는데 전화로 판매 업체 쪽에서 집과 가까우니까 보내는 김에 설치해 주시겠다고 말씀하시구서 그냥 택배로 보내셨네요. 잊어버리고 그냥 보내신 거니 생각하고 그냥 제가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이름하여 블라인드 쉽게 설치하기!! 이사하고 집 꾸미고 일에 치여서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설치를 하면서 준비는 오래전부터 했었는데 이제야 올립니다. 자 시작해볼까요!!

 

 

우선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인터넷에서 블라인드를 시켰는데 안에 블라인드와 부수 설치 재료들이 왔습니다.  여기서 잠깐! 설치할 때는 드릴이 꼭 필요하니 드릴이 없으신 분들은 설치를 의뢰해주십시오.

 

 ㄱ자 브라켓       ② 기본 스냅       ③ 기본나사

 

 

 

우선 ② 기본 스냅ㄱ자 브라켓을 ④번에 보이시는 것처럼 올려줍니다.

그다음 ⑤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돌려서 고정을 시켜줍니다.

 

ㄱ자 브라켓은 벽에다 고정 시킬 부분이고 ② 기본 스냅에 블라인드를 끼워 넣을 것입니다.

 

 

 

 

기본 스냅과 ㄱ자 브라켓을 조립한 후에 ⑥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벽면에 고정해 줍니다. 여기서 어디에 고정을 해야 되나 많이들 고민하실 것입니다. 저희 집 벽면이 석고보드로 되어있어서 위에 고정은 못하고 베란다 창틀에 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천장 안에 넣고 싶으신 분들은 ㄱ자 브래킷을 사용하지 마시고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기본 스냅을 천장에 바로 고정을 시켜 블라인드를 설치하시면 보다 깔끔한 설치를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천장에 고정시키고 싶었으나 설치하여 고정시키는 도중에 나사가 빠져버려 베란다 창틀에 고정시켰습니다.

 

 

 

그럼 이어서 ㄱ자 브라켓과 기본 스탭을 벽면에 고정시켰으면 블라인드를 달아야겠죠?

 

 

 

 

자 블라인드를 설치하였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블라인드에 홈이 있는데 거기에 기본 스냅을 끼워주기만 하면 설치는 끝이 납니다.

 

 

 

 블라인드 설치를 마치며...

 

블라인드가 다 설치된 후에 모습입니다. 참 깔끔하게 설치하지 않았습니까?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하다 보면서 생각보다 많이 쉽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설치하면서 주의하실 점은 기본 스냅에서 밋밋한 부분과 둥근 부분이 있는데 둥근 부분이 항상 바깥쪽으로 해서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밋밋한 부분이 바깥으로 하셨다면 블라인드를 거꾸로 달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천장이 들어간 부분에 ㄱ자 브래킷을 설치할 때에 드릴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셔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블라인드 쉽게 설치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