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제어판 실행시키는 방법

 윈도우10을 설치한지 한 달이 다 되어 갑니다. 시작을 클래식 버전으로 윈도우 7과 똑같이 해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큰 불편함을 못 느끼고 있기는 한데 문득 처음에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제어판을 찾느라 고생한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어판은 컴퓨터의 여러 기능을 담당하고 특히 컴퓨터 각 부품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꼭 찾아서 들어가야 하는 창 중에 하나입니다.

 

 

 제어판 실행시키는 방법

 

 

▲ 작업표시줄 아래에 보면 왼쪽에 시작 버튼 옆에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Windows 검색이 나오도록 합니다.

 

 

▲ 찾는 첫 번째 방법은 제어판이라고 검색어를 입력하면 위에 가장 정확한 아이콘이 표시되는데 아랫부분에 제어판이 나올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제어판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혹시나 제어판이라고 입력을 해도 표시가 안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방법도 올려드립니다. 입력창에 제어판 말고 Control 검색어를 입력하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제어판이 표시되게 됩니다.

 

 

▲ 제어판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제어판 창이 뜨면서 화면에 표시됩니다.

 

 

 제어판 시작에 고정하기

 

 

▲ 제어판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빈도가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시작에 고정을 해놓고 사용을 하면 편리합니다. 검색창을 띄어놓고 검색어를 입력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지만 그것마저도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제어판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제어판이 표시되면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시작 화면에 고정을 클릭합니다.

 

 

▲ 시작을 눌러보면 가장 하단에 제어판 바로 가기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