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부팅 시 자동로그인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10을 설치하고 부팅을 하면 첫 화면 로그인 창이 나올 것입니다. 이 로그인 창은 윈도우10을 설치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생성했던 생성하지 않았던 로그인을 하고 들어가야 하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PC라 보안상으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고 설치를 할 때부터 계정 가입은 물론 로그인 비밀번호조차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연히 로그인 없이 바탕화면으로 바로 넘어가리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설치를 완료하고 재부팅을 했을 때는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서 단순 클릭을 해야 접속을 할 수 있었는데 로그인을 하는 동시에 백신이나 기타 시작프로그램들이 시작됐기 때문에 굳이 손으로 클릭해서 시작프로그램들이 실행되는 동안의 기다리는 시간이 짧지만 불필요한 과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

 

 

▲ 우선 아래 시작 옆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윈도 다른 버전들에서 실행을 실행시키는 것처럼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netplwiz를 입력하고 나오는 아이콘을 클릭하여줍니다.

 

 

▲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하면 사용자 계정 창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 체크가 되어있는 것을 해제하고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확인을 누르면 자동 로그인 창이 나오면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라고 할 것입니다. 보통 게스트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지만 저는 개인 사용자이고 집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 저밖에 없어서 보안상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암호는 입력하지 않고 확인을 눌러서 설정을 하겠습니다.

 

 

▲ 적용을 시키고 재부팅을 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어 바탕화면으로 바로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