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프로그램 추가/제거, 삭제하는 방법

IT/윈도우10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넘어오면서 가장 헷갈렸던 것은 인터페이스가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와 많은 부분에서 달랐기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장치 관리자나 작업 관리자의 모양부터 제어판을 들어가는 방법 등 여러 가지 면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과 다르고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제어판 관련 메뉴들을 찾는데 헤매는 경우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은 불필요한 소프트웨어들을 제거 및 삭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항목임에도 불구하고 제어판을 찾을 수 없어서 인터넷 검색을 할 수밖에 없게 합니다.

 

 

  초간단 제어판 및 프로그램 추가/제거 찾기

 

 

 간단하게 제어판과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을 찾는 방법 중 하나는 아래 시작 옆에 있는 돋보기를 클릭합니다.

 

 

▲ 돋보기를 클릭하고 글씨를 쓸 수 있게 커서가 깜박거리는데 그곳에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입력하면 위에 항목이 표시됩니다. 간단하게 프로그램만 입력해도 가장 정확한 프로그램으로 위에 표시된 것을 클릭하면 실행됩니다.

 

 

▲ 두 번째 방법으로는 아래 시작에 커서를 위치시키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제일 상단부분에 앱 및 기능(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가 보일 텐데 이것을 실행시키면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저도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처음으로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실행시켜봤는데 이 창이 맞는가 스크롤을 위아래로 계속해서 올렸다 내렸다 했었는데 아직도 적응이 안 되었나 봅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윈도우10을 오래 사용해서 익숙해지다 전 버전보다 편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sj11
    • 2018.05.02 10:32
    어쩔 수 없이 써야하는 사람의 자기위안일 것 같네요.
    마우스 클릭질만 해도 됐던 걸, 검색으로 키보드까지 쳐야한다는 건 편의성이 떨어졌다는 의미로 볼 수도 있고,,,
    거기다가 같은 프로그램을 버젼별로 설치해야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예전에 상세정보의 버젼 정보를 볼 수 있던 걸 못 봐서 짜증만 납니다.
    • 글쵸 윈도우 이전 버전에서 사용하던것이 있으니까 많이 불편합니다. 저도 이런 불편한 점 때문에 classic shell을 사용해서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지만 7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