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전원 관리를 이용한 부팅속도 올리는 방법

 윈도우10을 설치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이전 버전에서의 하드웨어의 성능을 모두 활용할 수 없데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램을 인식하는데 최대 램을 인식할 수 있는 용량이 윈도우10 이전 버전에서는 4기가가 한계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인식시키기 위한 방법들이 있지만 정보를 찾아보고 적용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보다는 윈도우10을 설치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생각입니다. 이 PC의 성능을 가늠하는 방법 중에 가장 우선적으로 보이는 것이 컴퓨터를 켰을 때 윈도우 화면까지 넘어가는 부팅 속도를 보는 것인데 오늘은 그중에서도 전원 관리를 통해서 부팅 속도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제어판을 실행시킵니다. 제어판 실행시키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 참조

 

 [IT/윈도우10] - 윈도우10 제어판 실행시키는 방법

 

 윈도우10 부팅속도 향상시키는 방법

 

 

제어판을 실행시켰다면 시스템 및 보안 - 전원 옵션을 클릭합니다.

 

 

▲ 전원 옵션을 실행시키면 오른쪽에 전원 단추 작동 설정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클릭해서 들어오면 아래 종료 설정에서 빠른 시작 켜기(권장) 비활성화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해서 활성화시켜줍니다.

 

 

위에 화면에서는 빠른 시작 켜기(권장)가 활성화가 되어있는데 이전에 제가 설정을 변경해놨기 때문입니다. 이 설정이 비활성화되어 있는 부분을 체크해서 활성화시키고 변경 내용 저장을 눌러서 적용시키고 재부팅을 해보면 부팅할 때 속도가 약간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