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바탕화면에 내컴퓨터(내PC) 아이콘 생성 방법

 윈도우10 뿐만 아니라 다른 버전들의 윈도우를 설치하고 나서 바탕화면을 보면 항상 보이던 아이콘인 내컴퓨터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내 컴퓨터는 사용빈도가 많은 아이콘 중에 하나인데 바탕화면 외에 다른 폴더에 들어가려면 대부분의 경로를 내 컴퓨터를 통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설정을 변경할 때에도 내컴퓨터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에 들어가서 여러 가지 설정을 변경하는 단축 기능들도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바탕화면으로 꺼내 놓는 것이 편의성에 좋을 것입니다.

 윈도우10에서는 내 PC라는 이름으로 되어있는데 내 PC를 바탕화면으로 꺼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컴퓨터는 어디에 있을까?

 

 

▲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개인 설정(R)을 클릭합니다.

 

 

▲ 클릭하면 설정 창이 나오는데 왼쪽을 보면 테마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이 테마 메뉴를 클릭합니다.

 

 

테마에 들어와서 오른쪽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위에 보이는 관련 설정 -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이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서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합니다.

 

 

▲ 이곳에서 내 컴퓨터(M) 내 PC(M) 외에도 휴지통(R), 문서(U), 제어판(O), 네트워크(N) 아이콘들을 바탕화면에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활성화가 필요한 아이콘을 체크 후에 아래 보이는 확인을 클릭합니다.

 

 

▲ 위와 같이 내 PC라는 이름으로 내 컴퓨터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