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각효과 변경을 통한 속도 향상시키는 방법

IT/윈도우10

 과거보다는 컴퓨터의 속도가 향상되었지만 컴퓨터가 아무리 좋아지고 빨라져도 조금이라도 빠르게 컴퓨터를 사용하고자 하는 욕구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입니다. 특히나 윈도우10 사용자 중에서 사양이 아슬아슬한 컴퓨터에 윈도우10을 설치한 경우에는 더욱이 이런 설정들을 모두 최소로 바꿔야 메모리를 차지하는 비중이 줄어들기 때문에 속도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각효과를 변경하여 속도를 올려보자

 

 

내 컴퓨터(내 PC)를 클릭한 후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속성(R)을 클릭합니다.

내 컴퓨터가 바탕화면에 나와있지 않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

윈도우10 바탕화면에 내컴퓨터(내PC) 아이콘 생성 방법

 

 

▲ 속성을 클릭했다면 시스템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왼쪽 메뉴들을 보면 고급 시스템 설정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 창이 나오면 시스템 속성 - 고급 - 설정(S)을 차례대로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시각 효과는 기본적으로 내 컴퓨터에 가장 좋은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L)이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최적 성능으로 조정(P)를 선택하고 아래 확인이나 적용(A)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적용이나 확인을 클릭하면 마우스나 창의 애니메이션 효과가 사라지면서 위와 같이 변경되는데 다른 것들은 어색하지가 않은데 글씨가 많이 바뀌어서 어색할 것입니다. 글씨만 원래대로 돌리고 싶다면 위와 같이 사용자 지정(C)에서 화면 글꼴의 가장자리 다듬기만 체크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윈도우10의 속도도 향상되면서 어색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ㅇㅇ
    • 2019.02.15 15:5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