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에 메모지 사용하는 방법

IT/윈도우10

 평소 블로그를 하거나 책을 볼 때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포스트잇에 메모를 하여 모니터나 책 냉장고 방문 등에 많이 붙여놓는 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가 주로 머물러 있는 컴퓨터 주변은 굉장히 어수선한 편인데 이것을 해결하고자 모니터와 책상에 붙여놨던 포스트잇을 정리하였습니다. 이렇게 정리된 메모들의 내용들은 컴퓨터 안에 저장하기로 하고 어떻게 저장을 해야 할지 방법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윈도우10에 있는 기능 중에 포스트잇처럼 바탕화면에 메모를 붙이는 스티키 노트라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는 실행해서 하나씩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바탕화면에 Sticky Notes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에 메모하는 기능 사용하는 방법

 

 

바탕화면에서 시작의 옆에 돋보기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럼 글씨 쓰는 창이 나오는데 이곳에 Sticky Notes를 입력합니다. 입력을 하면 스티키 노트 파일이 나오는데 이것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실행하면 포스트잇 모양의 창이 나올 것입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따로 저장도 필요 없고 추가를 하고 싶으면 +를 클릭하여 추가를 하고 버리고 싶으면 오른쪽에 휴지통 아이콘 모양을 클릭하면 삭제되어 다루기도 편했습니다.

 

 

▲ 색상도 변경할 수 있었는데 ㆍㆍㆍ를 클릭하면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총 6가지의 원하는 색상을 클릭만 하면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도 쉽습니다. 원래 블로그의 글을 작성할 때 메모장을 많이 사용했었는데 이 스티키 노트를 써보니 더 편하고 지우기도 클릭 한 번으로 돼서 앞으로는 계속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