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및 등록


 윈도우 10을 처음 설치하고 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바로 시작 프로그램 관리인데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부가 기능들을 꺼야 컴퓨터를 렉이 없이 원활하게 가동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작프로그램에서는 사용하면서 각종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에 노출이 되어 있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시작 프로그램에 껴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시작을 시키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등록도 해야 하는데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프로그램 관리하기





▲ 시작에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 대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그곳에서 중간쯤에 있는 작업 관리자(T)를 클릭합니다.



▲ 그럼 작업 관리자가 나오는데 윈도우10 부터는 작업 관리자가 설정을 따로 하지 않을 경우 간편 모드로 나와서 아래에 보이는 자세히(D)를 클릭해서 열어줘야 합니다.



▲ 작업 관리자 자세히를 열었다면 위쪽에 시작프로그램 텝이 있을 것입니다. 그곳을 클릭하면 현재 켜져 있는 시작프로그램이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서 컴퓨터 첫 부팅 시 켜지지 않았으면 하면 프로그램을 클릭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사용 안 함으로 바꿔주면 시작 프로그램을 멈추거나 시작 시 실행이 안되게 할 수 있습니다.



 시작 프로그램 등록



▲시작프로그램 등록은 의외로 간단한데 내 컴퓨터에서 C \ ProgramData \ Microsoft \ Windos \ 시작 메뉴 \ 프로그램 \ 시작프로그램 순서대로 들어가서 이 시작프로그램 폴더 안에 윈도우10 부팅 시 시작이 바로 되었으면 하는 프로그램 바로 가기를 넣어주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혹시 영어 버전인 경우에는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의 경로에 있으니 이 경로를 이용해서 찾아 들어가서 등록하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