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톡 친구(친구추천) 안뜨게 번호저장하는 방법

 어느 한 기사에서 카카오톡의 친구 추천 알고리즘을 변경한 후에 반갑지 않은 사람들의 목록 심지어 연락하고 싶지 않아서 일부러 삭제한 친구들 목록까지 추천으로 떠서 사용자들에게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또한 연락처를 저장하면 잠깐 보는 거래처 사람이라 할지라도 저장을 해야 하는데 번호를 저장하게 되면 카카오톡에 바로 친구 추가가 되어 나의 개인 일상생활이 보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무분별하게 추천받지 않게 하고 상대방에게 또한 이 추천 목록 또는 메시지가 가지 않도록 설정하고 전화번호를 저장하더라도 카톡의 친구에 추가되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친구 추천 목록 안뜨게 하는방법 

 

 

 

▲ 친구 추천 목록을 안 뜨게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왼쪽에 있는 사람 모양 그러니까 친구 관리를 누르고 친구 관리 목록이 나오면 오른쪽 위에 위치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 그럼 목록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친구 관리를 누르고 다음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 이곳에서 3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 자동 친구 추가 : 내 주소록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친구를 자동으로 친구 목록에 추가합니다.

   - 친구 추천 허용 :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받고, 나를 다른 친구에게 추천해줍니다.

   - 친구 이름 동기화 : 카카오톡 앱의 친구 이름을 PC 버전, 카카오 게임 등에서도 동일하게 보여줍니다.

이 3개의 항목이 지금까지 문제가 되었던 친구 추천해주고 자동으로 친구가 등록되는 항목이었습니다. 대신 이것을 끔으로 해서 다른 사람들을 추가하고 싶을 때는 수동으로 직접 추가하거나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하여 일일이 손수 해야 한다는 것이 조금 불편할 것입니다. 이것을 모두 OFF로 만들어주면 추천 친구 목록은 물론 밤에 게임 카톡이나 게임 추천 카톡도 차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번호 저장 시 자동추가 안되게 하기 

 

 

▲ 번호 저장할 때 자동으로 추가 안되게 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데 번호를 저장할 때 #만 이름 앞에 추가를 해주면 자동으로 친구 추가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이 기능들을 활용해서 친구 관리를 좀 더 꼼꼼히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귀찮아서 그냥 놔두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