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톡 친구삭제 복구하는법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이런 적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만지다가 어느 날부턴가 그 친구가 카카오톡 상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찾아봤는데도 보이지 않고 전화번호 주소록을 찾았는데 다행히 번호는 있습니다. 문자로 연락을 하자니 요즘에는 문자로 연락을 잘 안 하고 카톡으로 연락을 해봐야 하는데 이 친구가 없어서 왜 카톡에는 나오지 않는지 답답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찾다가 결국에는 전화를 했지만... 아주 사소한 일로 물어볼게 좀 있었고 이 친구한테 전화를 하기에는 그동안 연락을 안한 시간이 너무 오래됐었고 해서 민망해서 카톡으로 간략하게 물어보려던 참이 카카오톡 친구에 없어서 전화를 했었습니다. (오히려 전화한 것이 계기가 돼서 자주 연락을 했지만...)


 아무튼 이런 상황에서 해결하는 방법이라기보다는 해보셔야 할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친구 삭제 복구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고 그래도 없으면 정말 삭제되거나 상대방에서 당신을 차단한 것이니 미련없이 연락을 끓어버리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입니다.

 

 

 카톡 삭제한 친구 복구하기

 

 

▲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보시면 오른쪽에 톱니바퀴처럼 생긴 모양이 있을 것입니다.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친구 목록이 아닌 대화방에서 저 톱니바퀴 모양을 누를 경우 다른 메뉴가 나올 수 있으니 꼭 친구 목록에서 누르시기 바랍니다.

 

 

▲ 메뉴에서 친구 관리를 선택해서 친구 관리 목록 메뉴로 들어갑니다.

 

 

친구 관리에서 하단으로 쭉 내려오면 다음과 같은 2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숨김 친구 관리와 차단 친구 관리가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 둘 다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삭제하는 과정에서도 이 두 개의 메뉴가 나오기 때문에 둘 다 들어가서 찾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차단 친구 관리로 들어가서 확인해보겠습니다.

 

 

▲ 누군가 있었습니다. 저는 친구를 삭제한 기억이 없는데 아마도 어떻게 어떻게 해서 실수로 눌러서 지워버렸던 모양입니다. 그럼 복구를 시켜주겠습니다. 복구하고자 하는 친구의 오른쪽을 보면 관리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눌러줍니다.

 

 

▲ 그럼 메시지 차단,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차단 해제가 있습니다. 이것을 차단 해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 차단 해제를 눌러주면 차단이 해제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xx 님을 친구로 추가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친구 추가 버튼을 눌러서 친구를 추가해줍니다.

 

 

▲ 추가하고 친구 목록으로 다시 가보면 삭제되었던 친구가 복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카카오톡은 차단 및 숨김 한 친구 메뉴에서 완전히 삭제를 한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다시 전화번호를 등록해서 추가하거나 아이디를 찾아서 추가하면 가능합니다. 만약에 그렇게 추가를 했음에도 친구 목록에 표시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위에서도 말했다 싶이 당신을! 차단시킨 것이니 복구시키려고 노력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