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톡(카톡) 내보내기로 대화 내용 저장하기(PC,모바일)

 국내 점유율 95퍼센트 이상의 메신저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카카오톡은 이제 우리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메신저가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싸이월드가 망한 이후로도 PC에서는 주로 네이트온을 많이 사용했었는데 요즘에는 카카오톡 PC 버전을 대부분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합니다. 그러면서 개인 톡은 물론 단체톡이나 오픈톡같이 업무에서의 활용도도 굉장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문제가 생겼을 경우 대화 내용이나 상담 내용 같은 정보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일일이 찾아서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는 간단한 방법으로 대화방의 내용 자체를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1. PC로 내보내기

 

 

▲ PC 버전에서 대화 내용을 내보내기로 따로 저장을 하고 싶으면 우선 대화방에 들어갑니다.

 

 

▲ 대화방의 오른쪽 상단을 클릭하고 대화 내용 - 대화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 그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 나오는데 이 대화 내용이 텍스트 파일을 저장하면 됩니다.

 

 

▲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 완료된 파일을 열어보면 위와 같이 대화 내용이 하나도 안 빠지고 다 저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고객님들이 딴소리할 때 이렇게 카카오톡 내용을 확인시켜주면 될 것 같습니다.

 

 

 2. 모바일 내보내기

 

 

▲ 모바일은 비슷하면서 약간 다릅니다. 오른쪽 상단을 누르고 대화 목록이 나오게 해서 오른쪽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대화 내용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 그럼 대화 내용 내보내기에 텍스트만 보내기와 모든 메시지 내부 저장소에 저장이 있습니다. 둘 중에 필요한 메뉴를 선택하면 저장이 됩니다. 또한 메일이나 구글 드라이브 에버노트에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