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톡 사다리타기하는방법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같이 점심시간에 밥을 먹은 후에 후식 쏘기를 종종 합니다 버는 입장에서 한 번씩 돌아가면서 쏘면 좋겠지만 조금 더 재미를 더하기 위해서 내기를 하곤 합니다 보통 가위바위보를 많이 하는데 여러 명이서 하게 되면 간혹 몇 분이 지나도록 승부가 안 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한방에 해결을 해주는 어플이 있는데 바로 카카오톡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무슨 말인지 모르시겠지만 카카오톡 기능 안에 사다리 타기 게임을 이용해서 빠르고 쉽게 그리고 긴장감을 올리면서 한 명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카톡 사다리 타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사다리게임 시작하기

 

 

▲ 사다리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그룹 채팅 대화방에 들어가서 글씨를 쓰는 쪽 옆에 오른쪽 아랫부분에서 #버튼을 눌러줍니다.

 

 

▲ 그리고서 #이 붙어 있는 상태에서 사다리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에 연관성 있는 단어들이 나오는데 첫 번째에 있는 사다리 타기를 선택해줍니다.

 

 

선택해서 들어가면 사다리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화면으로 바뀔 것입니다. 맨 위에는 방에 있는 사람들이 나오고 내기할 사람을 몇 명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기 이름도 바꾸고 내기의 내용도 바꿀 수 있습니다.

 

 

▲ 이제 1번은 뭐 2번은 뭐 이런 식으로 ... 6개의 조건까지 입력이 끝나면 아래 보이는 노란 말풍선 버튼을 눌러서 대화방에 개설을 해줍니다. 그러면 들어와서 한 명씩 확인할 수도 있고 전체를 한 번에 누가 걸렸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이렇게 대화방에 사다리게임이 생성됩니다. 결과를 알고 싶으면 눌러서 들어가서 확인하면 됩니다.

 

 

▲ 다행히 간식 내기 꽝!이네요 그럼 전체 결과를 확인하러 가볼까요?

 

 

▲ 전체를 확인해보니 모두 꽝이 나왔습니다. 아까 사다리타기 방을 만들때 조건에서 모두 꽝으로 입력을 해버리는 바람에 어떤 방향을 선택해도 꽝이 나왔던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 사다리 타기를 이용해서 한번 해보는 것도 재밌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