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엑셀 한영 자동 바꾸기 자동변환 해제방법

 엑셀의 한영 자동 변환 기능은 평소에는 한영 키를 누르지 않아서 오타가 나거나 할 경우 자동으로 바꾸기 기능이 적용돼서 정말 편리한 기능이었는데 오늘은 엑셀에 정리를 하면서 'SNS'를 입력해야 하는데 'SNS'를 입력하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자꾸만 '눈'으로 변경되고 영어가 한글로 바뀌어서 글자를 띄어쓰기를 하지 않고 작성을 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엑셀 환경 설정을 통해서 엑셀 한영 자동 바꾸기 기능을 해제할 수 있었는데요. 저와 함께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한영 자동 바꾸기 해제 방법

 

 

▲ 엑셀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기본 설정은 한영 자동 바꾸기로 설정되어 있어서 자동변환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해제를 해줘야 합니다. 우선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 여러 가지 옵션 중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옵션이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엑셀의 기본 설정들을 변경하는데 클릭해서 Excel 옵션 창을 열어줍니다.

 

 

▲ 엑셀 옵션 창을 열면 왼쪽 메뉴에서 세 번째에 언어 교정을 클릭합니다.

 

 

▲ 언어 교정에서 오른쪽에 자동 고침 옵션에 텍스트를 수정하거나 서식을 지정하는 방법을 선택해주는 자동 고침 옵션(A)를 클릭합니다.

 

 

▲ 자동 고침 창에서 자동 고침 - 한/영 자동 고침(K)가 기본 설정으로 체크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체크 해제 한 후에 확인을 누르면 해제가 완료됩니다. 이 자동 고침으로 여러 가지 활용을 할 수가 있는데 입력값과 결과 값을 잘 활용하면 장문의 글을 몇 개의 글자만으로 입력을 할 수가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한영 자동 바꾸기 해제가 완료되고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이 전과 다르게 SNS를 입력하고 스페이스바를 눌러도 변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설정과 해제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