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페이스북 sms 푸시 문자 알림 설정 해제 방법

 평소에 페이스북을 거의 하지 않는데 페북 쪽에서 연락이 계속 옵니다. 바로 푸시 문자 SMS 알림인데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문자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들어가서 확인을 하게 되는데 영업전략도 아니고... 예전보다 활동하는 사람들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떻게 살고 있는지 한 번 쭉 훑어보면 한 시간은 그냥 지나가는 그래서 신경 쓰지 않기 위해 이번 기회에 SMS 푸시 문자 알림 설정 해제를 해보려고 찾아봤습니다. 페이스북은 메뉴들을 꼭꼭 숨겨둬서 찾기가 힘들었는데 오늘 저와 함께 페이스북 sms 푸시 문자 알림 설정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SMS 푸시 문자 알림 설정 해제 방법

 

 

▲ 계속해서 울리는 페이스북 SMS 푸시 알람을 끄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을 실행시킨 후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 모양의 메뉴를 눌러줍니다.

 

 

▲ 그럼 각종 메뉴들이 나오는데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보면 보이는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눌러서 메뉴를 펼칩니다.

 

 

▲ 그리고 바로 위에 나오는 설정을 누르면 계정 설정 및 각종 정보에 관한 설정들을 조절할 수 있는데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중앙쯤에 알림이 있을 것입니다.

 

 

▲ 알림 - 알림 설정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여러 가지 상황과 기능에 따라서 SMS는 물론 이메일과 푸시 알림을 조절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그런데 이 위에서 설정을 하게 되면 그 특정 기능에 대해서만 알람 설정을 하는 것이고 전체적으로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다시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줍니다.

 

 

▲ 제일 아래로 내려가면 알림 수신 방법 아래 푸시, 이메일, SMS가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서 전체 설정을 하는데 우선 푸시 알람을 들어가서 푸시 알림 해제를 OFF로 바꿔줍니다.

 

 

▲ 저는 이메일은 등록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SMS에 들어가서 SMS 알림이 설정되어 있는 버튼을 모두 OFF로 바꿔서 해제해줍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페이스북에서 푸시 메시지나 SMS 문자가 오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