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LG V10 지문인식 등록 설정 방법

 횟수로 4년째 사용하고 있는 V10의 기능 중에서 지문인식 기능이 있었는데 아직까지 활용을 하지 않고 있었네요. 평소에 비밀번호나 패턴 화면 잠금을 걸어놓지 않아서 사용을 안 고 있었는데 최근에 공인인증서 대신 지문으로 간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어플을 받았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본인의 지문인식 등록이 되어 있어야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찾아봤는데 지문인식에 대한 메뉴는 보이지 않았고 오래된 휴대폰이라 그런지 인터넷에서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결국엔 구글링을 했다는...



V10 휴대폰 지문인식 등록 사용 방법

 

 

▲ 스마트폰의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른 후에 설정 메뉴에서 오른쪽 상단에 일반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일반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다 보면 프라이버시에서 지문 및 보안을 누르고 나오는 메뉴에서 지문을 눌러서 설정을 해줍니다.

 

 

▲ V10의 지문인식 등록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보안 잠금 설정을 해야 하는데 화면을 켤 때 나오는 노크 코드나 패턴, 비밀번호와 같은 화면 잠금 모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야 합니다. (화면 잠금 선택 모드는 생략했으니 휴대폰에서 안내해주는 대로 따라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화면 잠금 모드를 설정한 후에 지문인식 등록을 진행하는데 V10 전원 버튼에 지문 등록을 할 손가락을 때었다 붙였다 하면서 인식을 시켜줍니다. 인식이 다 되면 100%가 나오고 확인을 하면 됩니다. 추가로 다른 손가락의 지문은 등록하고 싶다면 추가 등록을 눌러서 다른 손가락의 지문도 등록해줍니다.

 

 

지문등록이 완료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고 휴대폰을 사용할 때 전원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잠금 화면을 해제할 수 있고 등록된 지문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지문 인식을 사용하면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공인인증서를 대체로 지문을 사용할 경우 휴대폰에 다른 사람의 지문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이 휴대폰의 등록된 정보로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경우 등록된 다른 사람의 지문으로도 결제나 로그인이 가능하니 가급적이면 본인 휴대폰에 본인의 지문만 등록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이상으로 V10 지문인식 등록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