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톡 화면 캡처 카톡 대화 내용 한번에 저장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중요한 내용이나 저장해야 할 것 같은 내용이 있을 경우 대화 내용을 캡처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또한 어딘가에 재보를 하거나 알리기 위해서 카톡 대화 내용에 프로필이나 이름을 바꿔서 저장하고 싶은 경우도 있죠. 지금까지는 이러한 경우에는 핸드폰 캡처 버튼을 눌러서 일일이 한 장 한 장 저장을 하고 나중에 그림판이나 포토샵 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이어붙이기를 하고 수정을 해야 했는데요. 이제는 번거롭게 시간을 들여서 작업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톡에는 카카오톡의 대화 내용을 한 번에 저장하는 화면 캡처 기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대화내용 한번에 저장하기

 

 

카카오톡 개인이나 단체 대화방에서 긴 글을 한 번에 저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대화방에서 왼쪽 하단에 위치한 + 버튼을 누르고 나오는 메뉴에서 캡처를 선택합니다. 첫 번째 화면에 없으면 다음 페이지로 넘겨보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캡처 영역을 선택해야 하는데 대화 말풍선 단위로 캡처가 가능합니다. 캡처 영역 선택에서 화면이 살짝 어두워지고 시작을 알리는 말풍선을 선택하면 범위가 선택됩니다. 드래그로 끌어서 선택이 하는 것이 아니니 한 번만 눌러서 선택합니다.

 

 

첫 번째 캡처 시작을 누르고 쭉~~ 내려서 캡쳐 마지막의 말풍선을 눌러서 선택을 하고 오른쪽 아래 버튼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필 가리기를 통해서 일일이 이름들을 수정하지 않고도 익명성을 보장해 줄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길이에 따라서 여러 장의 이미지로 나눠서 저장이 되는데 위 그림의 오른쪽 화면에 보이는 것과 같이 대화 내용을 대략 저 정도 길이에 하나의 이미지로 저장이 된다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