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페북 타임라인 숨기기 및 페이스북 글 해제해서 다시보게하는법

 페이스북을 사용하다 보면 글이나 사진을 올리는 경우 친구를 맺거나 팔로우를 한 경우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이 내가 활동하는 모습을 친구 추가된 사람들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기능을 사용해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도록 숨기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전에 숨겼던 글이나 활동 내역들을 보고 해제해서 다시 보게 할 수도 있는데 오늘은 페북 타임라인 숨기기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타임라인 숨기기

 

 

모바일 페이스북에서 타임라인 글을 숨기기 위해서는 시작하는 타임라인이나 가운데 프로필을 눌러서 들어가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 프로필로 오면 타임라인에서도 자신이 활동한 내역들이 나오게 되는데 이곳에서 타임라인 숨기기를 하고자 하는 글을 누르고 오른쪽에 있는 점 세 개를 누르면 게시물 관련 메뉴에서 타임라인에서 숨기기를 눌러서 숨길 수가 있습니다.

 

 

▲ 타임라인에서 숨기기를 누르면 타임라인 외에 다른 게시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메시지가 나오고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이 게시물이 더 이상 타임라인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단, 타임라인에서 숨겨도 뉴스피드나 검색 결과 등에서는 표시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와 함께 가려집니다. 즉 내 활동 내역은 숨겨지지만 다른 사람들이 따로 공유를 한 글들은 숨겨지지가 않는다는 것입니다.



페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 방법

 

 

▲ 페북 숨기기로 글들을 숨겼다면 반대로 실수로 다른 글을 숨기기 하거나 예전에 숨겼던 목록들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메뉴를 누르고 메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보면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누르고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럼 내 정보에 관한 설정이 나오는데 내 정보 확인하기를 누르고 내 타임라인에서 숨겨진 게시물을 누르면 지금까지 숨기기 했던 목록들이 표시됩니다.

 

 

▲ 숨기기 했던 목록들을 다시 타임라에 다시 보게 하는 법은 숨겼던 글에서 아래 화살표를 누르고 나오는 메뉴에서 타임라인에 표시를 누르면 타임라인에 원래대로 글들이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