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휴대폰 모바일 즐겨찾기 추가하는 방법(안드로이드 크롬)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계속해서 방문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을 것입니다. PC에서는 즐겨찾기를 등록해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안드로이드 운용체제를 사용하고 그 안에 있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북마크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즐겨찾기인 북마크를 등록할까요? 오늘 저와 함께 휴대폰에서 즐겨찾기를 추가하는 방법에서부터 북마크를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즐겨찾기 추가 및 삭제 방법

 

 

▲ 휴대폰에서 인터넷을 켭니다. 저는 현재 이 사이트 내가하는 뭐든지 Blog를 즐겨찾기에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를 이동하고 오른쪽 상단에 보면 점 세 개가 있는데 이것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열면 상단에 속이 빈 별 모양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누르면 북마크가 추가됩니다. 북마크는 위에서 설명했듯이 즐겨찾기와 같은 말로 별을 눌러서 추가하면 오른쪽에 보이는 것처럼 수정을 눌러줍니다.

 

 

▲ 수정을 누르지 않고 그냥 사이트를 추가만 해도 되지만 내가 알아보기 쉽게 이름을 고칠 수 있습니다. 수정 후에 뒤로 가기로 빠져나오면 추가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즐겨찾기가 추가된 사이트는 다시 오른쪽 상단에 메뉴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북마크가 등록된 사이트는 위와 같이 별 모양이 파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북마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뉴에서 북마크를 클릭합니다.

 

 

▲ 처음 들어가면 인터넷을 열 때 나오는 메뉴들이 보이는데 뒤로 가기를 누르면 모바일 북마크 아래 아까 등록했던 즐겨찾기가 보일 것입니다. 재방문 할 때 힘들게 검색엔진에서 찾을 필요 없이 이것을 누르면 바로 사이트와 연결이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