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톡 이름확인하는법 및 카카오톡 친구이름 변경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이나 명절 또는 특별한 날에 오랜만에 지인들이나 친구들에게 카톡으로 연락이 오는 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에 저장된 이름이 특수문자나 알아보기 힘든 이름으로 되어 있고 거기에 프로필까지 본인의 사진이 아닌 그림이나 없음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연락이 와도 누구인지 알 길이 없습니다. 이럴 때 정말 난감한데 이전까지는 대화를 하면서 유추해냈었죠. 하지만 반만을 해야 하는지 존댓말을 써야 하는지도 모르기 때문에 금방 들켰고 상대방이 서운한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저와 함께 카톡이름확인하는법과 확인한 친구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이름확인하는법

 

 

▲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들어가서 가장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이 특수문자나 이모티콘으로 프로필 이름을 설정해 놓은 지인들을 볼 수 있습니다. 굳이 저렇게 알아볼 수 없게 설정을 해야만하는지... 보노보노 프로필을 눌러서 누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필을 눌러서 들어가면 사진들과 메뉴들이 보일 것입니다. 기존에는 카카오스토리나 프사를 눌러서 알아보는 방법이 사용되었지만 설정되어 있는 이름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았습니다. 카카오페이가 나오면서 정확하게 알 수 있었는데요. 위에 보이는 \를 눌러서 카카오페이 송금하기로 들어갑니다.

 

 

▲ 확실히 현금을 송금하는 시스템이어서 본인 이름으로 보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누르자마자 이름이 표시됩니다. (김X태님에게 보낼금액)



카카오톡 친구이름 변경

 

 

▲ 카톡 이름확인하는법으로 알아낸 이름으로 앞으로도 알아보기 쉽도록 바꿔주도록 하겠습니다. 위 화면 프로필에서 잘 보이지 않겠지만 발바닥 옆에 연필 모양을 눌러줍니다.

 

 

▲ 그럼 친구 이름 변경을 할 수 있는데 알아보기 쉽도록 이름으로 바꾸고 오른쪽 상단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 다시 친구목록으로 나가서 확인을 해보면 김X태로 바뀐 이름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아래쪽에 나머지 사람들 이름을 바꿔놓고 연락이 왔을때 실수하는일 없도록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