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톡 지문인식으로 카톡 화면 잠금 설정하는 방법

 현재 화면 잠금 기능 설정을 사용하지는 있진 않지만 최근에 휴대폰을 잃어버린 경험이 있어서 설정을 다른 것은 몰라도 개인 프라이버시와 연결된 카카오톡은 잠금 설정을 해놔야겠다고 인식하고 메뉴를 찾았는데 카톡 잠금 설정 메뉴에는 카카오톡 지문인식을 설정하는 메뉴가 없었고 휴대폰이 오래되긴 했지만 지문인식 기능이 있는데 왜 보이지 않는가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LG 스마트폰 지문인식 등록 설정 방법

 

 결론은 원인을 찾았고 스마트폰에 지문인식을 우선적으로 등록을 해야 카카오톡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 안드로이드 휴대폰 지문인식 설정 방법은 위 링크를 참조하시고 카카오톡 지문인식 잠금 화면 설정 방법은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지문인식 설정 방법(지문인식 메뉴 없을때)

 

 

▲ 왼쪽과 오른쪽 화면을 보면 차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의 지문인식 설정을 ON/OFF 하는 메뉴인데 휴대폰의 지문 등록 여부에 따라서 보이고 보이지 않고가 달라집니다. 만약 지문 인식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위에 링크 LG 스마트폰 지문인식 등록 설정 방법을 참고해서 설정한 후 카톡 지문인식 설정 글을 보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시키고 오른쪽 하단에 점 세게를 눌러서 더보기로 들어갑니다. 더보기에서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개인/보안을 누르고 들어가면 중앙 부분에 화면 잠금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이 화면을 보면 추가 잠금 방식에 지문이 보이는데 현재의 상태에서는 설정을 눌러도 켜짐으로 바뀌지 않는데 지문인식을 설정하기에 앞서 화면 잠금 방식을 비밀번호나 패턴 중에 하나를 골라서 설정해야 합니다. 저는 비밀번호를 들어가서 설정을 ON 시키고 다시 뒤로 가기를 눌러서 화면 잠금으로 돌아갑니다.

 

 

화면 잠금 방식을 설정한 후에 추가 잠금 방식에서 지문의 글씨가 진한 검은색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스위치를 눌러서 켜짐으로 바꾸면 카카오톡 지문인식이 화면 잠금으로 설정됩니다.

 

 

▲ 위와 같이 카톡을 실행시켜서 들어가면 지문을 사용하거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지문으로 로그인을 해도 되고 장갑을 껴서 그럴 상황이 아니라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하면 해제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