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긴급재난문자 설정 및 해제 방법(안드로이드)

 긴급재난문자는 휴대폰을 구매할 때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옵션으로 여러 재난들 지진이나 홍수, 폭염, 한파 등의 자연재해로 피해가 예상될 때 국가에서 시민들에게 발송하는 메시지입니다. 그런데 이 긴급재난문자 설정 및 해제를 다른 이유에서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갑자기 긴급재난문자 소리가 울려서 봤더니 오늘 날씨가 뜨거우니 나가지 말라는 메시지나 미세먼지 관련 메시지 등의 재난이지만 지금 당장 도망갈 수준이 아닌 정도의 상황에서 이런 긴급 메시지는 사람을 놀라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와 함께 긴급재난문자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재난문자 설정 및 해제 방법

 

 

긴급재난문자 설정 및 해제는 우선 문자 메시지로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를 누릅니다.(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LG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점 세 개를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설정을 눌러서 문자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 설정에 들어가면 두 번째에 재난문자에 들어가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재난문자 수신에도 두 가지가 있는데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 긴급재난문자와 사고에 관련된 안전 안내 문자가 있습니다. 여기서 체크를 해제하게 되면 문자 수신을 받지 않게 됩니다. 긴급재난문자가 오는 것이 거슬려서 꺼두어도 상관없지만 혹시나 모를 재난에 대비해 켜두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이상으로 긴급재난문자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