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설치 다운로드 없이 스피커 해드셋 전환하는 방법

 피시방에 가보면 아이콘 클릭만으로 스피커 해드셋 전환이 되는 것을 사용해보셨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왜 이 자리는 헤드셋만 되고 스피커로는 바꿀 수 없냐고 생각하고 다음에 다른 자리나 다른 피시방에서 사용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그냥 썼었습니다. 그런데 옆자리에 앉은 사람이 제가 앉았던 자리에서 스피커에서 해드셋으로 바꿔서 게임을 하고 있는 것을 보고 직원에게 물어봤는데 간단하게 아이콘 클릭만으로 바뀌는 것이었습니다. 집에서도 설치해서 사용하려고 했지만 공유되어 있는 파일들에 랜섬웨어나 바이러스가 심어져 있어져 있는 출처를 알 수 없는 파일들을 사용하지 않기로 하고 윈도우10에서 간단하게 클릭으로 스피커와 해드셋을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스피커 해드셋 전환하기

 

 

윈도우10에서 오른쪽 하단에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에 스피커가 보이지 않을 경우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작업표시줄 설정 - 작업 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선택 - 볼륨을 켬으로 변경하면 스피커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 클릭하면 현재 설정되어 있는 상태가 표시되고 오른쪽에 위 화살표를 클릭해줍니다.

 

 

클릭하면 재생 디바이스 선택 메뉴에서 스피커 관련 메뉴들 중에 스피커와 헤드폰이 보일 것입니다. 이 둘을 클릭해서 전환이 가능한데 저는 개인적으로 피씨방에서 사용했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해서 전환하는 방식보다 바탕화면에 가지 않기 때문에 편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