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업데이트 되돌리기 및 삭제 방법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하신 분이라면 자주 진행되는 업데이트를 경험했을 것입니다. 특히 여러 가지 기능들을 대규모로 업데이트하는 레드스톤 시리즈는 편의성 면에서는 좋은 내용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한편에서는 업데이트 초기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많은 사람들이 다운그레이드나 업데이트 되돌리기 같은 방법을 통해서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는 방법을 찾기도 합니다. 사실 컴퓨터를 게임이나 인터넷, 문서작성 용도로 사용하는 일반 유저들은 굳이 업데이트를 시키지 않아도 잘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설치했다 하더라도 지금 방문하신 것처럼 윈도우10 업데이트 되돌리기를 진행하기 때문에 기다렸다가 몇 달 후 문제들이 해결된 후에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되돌리기 삭제 방법

 

 

▲ 오른쪽 아래 윈도우 아이콘 모양의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처럼 클래식 셀을 사용하는 유저는 왼쪽 화면 일반 윈도우10을 사용하고 계신 분은 오른쪽 화면처럼 PC 설정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을 실행한 후 업데이트 관련 복구 및 설정을 위해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업데이트 및 보안클릭합니다.

 

 

그동안의 업데이트 버전과 내용 기록들을 확인하기 위해 데이트 기록 보기를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상단에 업데이트 제거를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 업데이트 설치 파일 내용이 표시되면 오른쪽에 날짜를 확인하고 컴퓨터가 이상이 생긴 날짜 이전의 업데이트 파일들을 제거를 클릭해서 삭제해줍니다. 혹시나 레드스톤같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서 빌드 업을 하신 경우에는 윈도우10 업데이트 되돌리기를 복구를 통해서 하는 것이 안정적으로 되돌릴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