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음력 달력 표시 확인 방법

 요즘에는 거의 양력으로 중요한 날들을 챙기지만 부모님 세대나 할아버지 할머니 세대는 지금도 대부분 음력으로 중요한 날들을 챙기십니다. 하지만 일반 달력들에서 음력이 있는 달력들을 찾아보기가 힘들고 있어도 한 달 페이지에 한두 개만 있어서 날짜를 계산해서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저도 제사나 부모님의 생신을 챙겨야 하는 입장에서 그때그때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윈도우10에 설치되어 있는 PC에 음력 달력을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다행히 윈도우10에 음력을 달력에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윈도우10 달력에 음력 표시하는 방법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에 있는 날짜를 클릭하면 달력이 보일 것입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음력을 표시하는 기능이 보이지 않는데 오늘 저와 함께 음력 달력 표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은 클래식셀 사용자 오른쪽은 일반 윈도우10 사용자의 시작을 클릭했을 때 모습입니다. 시작을 클릭한 후 톱니바퀴 모양의 PC 설정을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 스크롤을 내려서 하단에 시간 및 언어(음성, 지역, 날짜) 를 클릭해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날짜 및 시간을 클릭하고 아래로 내려보면 작업 표시줄에 추가 달력 표시를 클릭한 후 중국어 번체(음력) 선택하면 끝이 납니다. 중국어 간체는 우리가 배우고 있는 한자의 모양과는 조금 다르기 때문에 읽기가 힘들어서 중국어 번체를 선택합니다.

 

 

▲ 설정을 적용하고 다시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날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날짜 아래 한자로 음력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자 중에서 1부터 10까지는 알고 있는데 처음 보는 한자가 있어서 찾아봤습니다.  처음 초, 廿 스물 입 만약 1일이면 初一 이런 식으로 표기가 되고 날짜를 클릭하면 아래 오늘 二月初一 월과 일 모두 한자로 표기돼서 보기에도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