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usb 자동실행 설정 및 방지 차단 방법

 현재 제 컴퓨터의 상태가 USB 연결하는 부분이 고장 났나? 외장하드디스크나 휴대폰을 USB 케이블을 통해서 컴퓨터에 연결하면 띠링띠링 소리가 나며 USB 자동 실행이 설정되면서 연결됐다 끊어졌다 합니다. 평소에는 꽂아놓고 연결 상태를 유지했었는데 이런 상태 때문에 연결은커녕 사용할 때마다 USB 자동 실행 창들이 계속 뜨고 연결 소리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USB 위치를 조절하여 수동으로 들어갈 때까지 자동 실행을 차단 방지하도록 설정을 해놓을 건데요. 설정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눕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글 참조.



1. PC 설정 방법을 통한 USB 자동 실행 설정 및 차단

 

 

  저는 클래식 셀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와 같은 사용자분들은 왼쪽 방법을 일반 사용자분들은 오른쪽 방법을 이용해서 PC 설정을 실행합니다.

 

 

▲ Windows 설정을 실행시켰다면 장치에 들어갑니다.

 

 

▲ 왼쪽 메뉴에서 아래로 조금 내러보면 자동 실행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한 후 오른쪽에 나오는 모든 미디어 및 장치에 자동 실행 사용을 끔으로 바꿔줍니다.

 

 

▲ USB 그러니까 이동식 디스크나 드라이브만 따로 자동 실행 차단을 하고 싶다면 위에를 켬으로 놓고 아래 세부 메뉴들 USB나 휴대폰 메모리카드 등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제어판 설정 방법을 통한 USB 자동 실행 설정 및 차단

 

 

▲ 왼쪽 아래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서 제어판을 입력한 후 나오는 아이콘을 실행합니다.

 

 

▲ 제어판을 실행시킨 후 경로는 하드웨어 및 소리 - 자동 실행을 클릭해서 실행시킵니다.

 

 

▲ 모양만 다르고 위에서 설명했던 방법과 같습니다. 모든 미디어 및 장치에 자동 실행 사용을 체크 해제하거나 아래 세부 메뉴의 설정들을 아무 작업 안 함으로 바꿔준 후 저장을 눌러주면 설정 변경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