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키보드 없을때 마우스로 키보드 사용하는 방법

IT/윈도우10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마우스가 없다면? 집에 갖고 있는 마우스가 고장 나서 먹통이거나 당장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데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평소라면 종료하고 마우스를 구매하러 가겠지만 컴퓨터에 중요한 자료를 찾아서 메일로 보내야 하거나 간편한 업무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급한 대로 사용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마우스가 오류나 기계적인 결함으로 먹통인 경우에 마우스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 대비해서 윈도우10에는 키보드만으로 마우스를 움직을 수 있는 기능을 넣어두었는데요. 오늘은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로 마우스 사용하는법

 

 

키보드 마우스 사용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제어판에 들어가야 하는데 제어판을 키보드로 실행시키는 방법은 윈도우 키 + PAUSE/BREAK 키를 함께 동시에 눌러서 시스템 창을 실행시킵니다.

 

 

▲ 시스템 창이 열리면 키보드의 왼쪽 위에 있는 TAB 키를 누르면서 위의 화면처럼 제어판 홈에 눈금 모양의 박스가 위치하도록 눌러주고 ENTER 키를 눌러서 제어판 홈으로 가줍니다.

 

 

▲ 제어판 홈에서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TAB 키를 눌러서 접근성을 선택한 후 ENTER 키를 눌러서 실행시켜 들어갑니다.

 

 

▲ 여기서도 위와 마찬가지로 이동해서 마우스 작동 방법 변경을 선택 후 엔터 키로 실행시켜줍니다. 만약 마우스가 살아있고 키보드가 먹통일 경우에는 마우스 작동 방법 변경 아래 키보드 작동 방법 변경으로 들어가서 화상 키보드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마우스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 창이 열리면 아래쪽 중앙쯤에 마우스 키 켜기(M)이 있을 것입니다. 저곳에 위치해놓고 ALT + M 단축키를 누르면 체크 표시가 될 것입니다. 체크가 된 것을 확인하고 적용으로 이동해서 ALT + P나 엔터를 눌러서 키보드로 마우스가 움직일 수 있게 합니다. 처음에는 키보드로 움직일 수 있다고 해도 엄청 느린데 방금 체크했던 마우스 키 켜기 아래 마우스 키 설정을 탭으로 이동해서 엔터를 치거나 오른쪽 숫자 버튼을 눌러 마우스를 움직여서 커서를 위치한 뒤 5를 눌러서 실행을 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최고 속도와 가속도를 최대로 설정한 후 아래 속도를 높이려면 <Ctrl> 키, 낮추려면 <Shift>키 누름(W)를 체크한 후 확인이나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설정이 되고 Ctrl을 누른 상태로 마우스를 움직여보면 넓은 거리를 한 번에 이동하여 빠르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키보드로 사용하는 마우스 키는 오른쪽의 NUM 숫자 키판으로 이동을 하고 숫자 5키가 클릭이고 그 위에 있는 /와 *를 이용해서 /를 누르고 5를 누르면 왼쪽 클릭을 *를 누르고 5를 누르면 오른쪽 클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