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줄이기 및 사이즈 변경하는법

IT/윈도우10

 윈도우에서는 자동으로 모니터에 비례해서 해상도를 변경해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간혹 크기가 큰 모니터를 사용하다가 크기가 작은 모니터로 바꾸면 해상도가 자동으로 바뀌는 식이죠. 그런데 크게 사용하던 화면을 작게 바꾸고 해상도를 낮추면 전체적으로 우리가 보는 화면 안에 있는 아이콘들이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해상도를 크게 키우거나 아이콘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인데 오늘은 아이콘 크기를 줄이거나 사이즈를 변경하는 간편한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윈도우7이나 윈도우10이나 변경 방법은 똑같으니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줄이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갑자기 이렇게 커지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바탕화면에 빈 공간에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 놓은 후에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보기에서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 작은 아이콘 중에 메뉴를 선택해서 바꿔주면 아이콘 크기가 변경됩니다.

 

 

▲ 위에는 작은 아이콘 메뉴를 선택해서 아이콘 줄이기를 한 것입니다.

 

 

▲ 위의 화면은 보통 아이콘의 크기로 줄이기를 한 것입니다.

 

 

아이콘을 최소까지 줄이기를 하고 싶다면 오른쪽 버튼 메뉴 외에도 바탕화면에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 놓고 키보드의 오른쪽 아래 컨트롤(CTRL) 키를 누른 상태로 마우스 휠을 위아래로 움직이면 아이콘의 크기가 조금씩 커지거나 작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최소로 줄인 것이고 반대로 최대로 크게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1234
    • 2019.06.04 15:4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