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msvcr100.dll, msvcp120.dll 오류 다운로드로 해결하는 방법

 게임이나 프로그램 등을 설치하거나 실행했을 때 MSVCR100.dll 파일이 없어서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실행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 현상은 윈도우10을 출시한지 상당한 시간이 흘렀음에도 자주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악성코드를 치료한 후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났는데요. 아마도 감염되었던 파일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MSVCR100.dll 파일이 손상을 입어 실행이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한 번 손상된 파일은 복구가 불가능하며 이를 대체할 파일을 붙여 넣거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포하고 런타임 구성요소를 설치하는 Visual C++ 패키지를 설치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msvcr100.dll msvcp120.dll 다운로드 붙여넣기

 

 

▲ 우선 msvcr100.dll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윈도우10 버전 사양을 알아야 합니다. 내 컴퓨터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시작에서 내 컴퓨터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속성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시스템 창이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서 시스템 종류에 64비트와 32비트 x64, x86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32비트의 경우 x86으로 표시되어 있고 64비트의 경우 그대로 x64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msvcp100.zip

 

▲ 이제 자신의 시스템 사양을 알았다면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해당하는 폴더 안에 있는 파일을 C:\Windows\System32 폴더 안에 덮어쓰기로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거나 파일에 의심이 든다면 아래의 방법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2. Microsoft Visual C++ 패키지 다운로드 및 설치

 

 

32비트 다운로드 링크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5555

 

64비트 다운로드 링크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4632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다운로드 홈페이지에서 패치를 받은 후 실행시켜서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설치를 하고 재부팅을 하고 나면 제대로 실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