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듀얼 2 모니터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배경화면을 이전부터 계속 바꾸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바꿀 때마다 양쪽에 있는 2개의 모니터의 배경화면이 함께 바뀌어서 그런 줄로만 알고 있었는데요. 문득 이게 말이 되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왼쪽 모니터와 오른쪽 모니터 양쪽 모두 바탕화면을 따로 다르게 바꿀 수 있었는데요. 방법은 엄청 간단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

 

 

바탕화면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놓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개인설정(R)을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 개인설정에서는 배경이나 색, 테마, 시작, 글꼴 등의 옵션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개인 설정 메뉴에서 배경을 선택하고 오른쪽에 화면에 나오는 배경 탭 메뉴를 사진으로 바꿔줍니다. 현재 기본으로 나와있는 사진 외에 다른 사진으로 바탕화면을 변경하고 싶다면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이미지를 불러와줍니다. 그리고 듀얼 모니터에서 따로 변경할 수 있는 것은 배경만 가능하며 만약 단색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단색의 그림 이미지를 저장해서 아래 보이는 찾아보기를 통해서 불러와 적용할 수 있습니다.

 

 

불러온 사진에 마우스 포인트를 갖다 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1 모니터에 대해 설정, 2 모니터에 대해 설정, 모든 모니터에 대해 설정이 나옵니다. 이 메뉴에서 따로 클릭을 해서 배경화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적용 후 모습입니다. 다음에는 패턴이 있는 다른 두 개의 배경화면을 찾아서 하면 더 좋아 보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