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짜에 요일 표시하기

 매일 같은 일상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정신없이 일하다 보면 날짜가 어떻게 하는지도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도 모를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같이 일하는 직장 동료들에게 묻는 경우도 있죠. 그런데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을 키거나 휴대폰을 켜서 보는 방법이 있지만 항상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윈도우10 사용자라면 작업표시줄에 요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 날짜에 요일 표시하기

 

 

▲ 윈도우10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날짜에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 대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표시줄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 메뉴에서 날짜/시간 조정(A)를 클릭해서 설정화면을 실행합니다.

 

 

▲ 설정화면이 나오면 왼쪽에 날짜 및 시간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관련 설정 - 다른 시간대에 대한 시계 추가를 클릭합니다. 만약 오른쪽에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설정 창을 전체 화면으로 바꿔주면 오른쪽에 나올 것입니다.

 

 

▲ 날짜 및 시간에서 시계 옆에 있는 날짜 및 시간 변경(D)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곳에서 날짜나 시간 설정이 가능한데 날짜 아래에 있는 달력 설정 변경을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달력 설정을 클릭하면 국가 또는 지역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형식 - 추가 설정(D)를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형식 사용자 지정 창이 나오면 중앙에 날짜 형식에서 간단한 날짜(S)와 자세한 날짜(L) 메뉴를 클릭해서 YYYY-MM-dd에서 YYYY-MM-dd dddd로 변경해 줍니다. 변경 후 확인을 클릭하면 작업표시줄에 요일이 적용될 것입니다.